본문 바로가기

Study/Review

[데잇걸즈] 10주차 회고(8.30~9.3)

KEEP

  • 드디어 미니 프로젝트 끝! 매일같이 새벽에 회의했던 시간이 벌써 까마득하게 느껴진다. 부족했던 잠은 이번 주에 몰아잘 계획!
  • 다른 팀의 발표를 들으면서 '와 진짜 대단하다', '와 진짜 엄청나다'만 반복했다. 열정이 넘치는 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복에 겨운 것 같다. 데잇걸즈를 하게 된 건 정말 내 삶의 큰 행운이야.. 그런 점들이 내게 큰 자극이 되고 더 나아갈 에너지의 원천이 된다 💪🏻 
  • 좋은 친구들이 많이 생겼다. 나만의 생각은 아니겠G 🥺
  • 통계 복습할 시간이 부족했는데 목요일, 금요일 그리고 주말까지의 자습으로 채울 수 있었다. 헷갈렸던 개념을 찾아보고 적용해보는데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렸지만 전보다는 수월하게 습득할 수 있었다. 바빠도 꼭 복습은 해야지. 아자아자 화이팅이닷!

PROBLEM

  • 미니 프로젝트 발표에서 중심을 잡고 분석을 끌어나가야하는데 그렇지 못했다는 피드백을 들었다. 2주간 프로젝트를 준비하며 주제를 여러 번 바꾸면서 캐치하지 못한 부분이라 무척 가슴이 아팠다. 맥락이 묘하게 어긋난다고 생각했던 부분을 짚어주셔서 좋았다. 데모데이에서는 반영해서 더 잘해야지!
  • 아무래도 약간 기가 죽은 게 없지 않아 있었다. 자꾸 나의 부족한 점만 보이고 스스로를 계속 의심하게 되는 그런 시간들이 있었다. 잠이 부족한 탓이라 생각하고 맛있는 것 먹고 쉬면서 훌훌 털어내기로 했다. 남들과 비교하지말고 나는 나만의 길을 가자!

TRY

  • 최종 프로젝트 주제 정하기 🤔 일은 항상 어렵고 힘든 것이니 모두가 흥미있는 주제를 하고싶다!
  • 목표하는 것을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