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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base/Data

모델링, 데이터 마트(Data Mart), 집계마트(Summary Mart)

업무 프로세스를 진행하면서 저장된 데이터를 정리하는데 그 때 마트 테이블이 필요하다.

마트(Mart)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정리하는 글.

 

1. 모델링

데이터 마이닝에서 다양한 분석 기법을 적용해 모델을 개발하는 과정

모델 개발을 위한 데이터를 미리 시스템에 체계적으로 준비해놓아야 이 모델링이 수월해진다.

따라서 모델링을 진행하기 전에 모델링 분석에 앞서 데이터를 수집, 변형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2. 데이터 마트

-데이터의 한 부분, 특정 사용자가 관심을 갖는 데이터들을 담은 비교적 작은 규모의 데이터 웨어 하우스

-사용자의 요구 항목에 따라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기업의 경영활동을 돕기 위한 시스템.

-일부 데이터를 가지고 특정 사용자를 대상으로 함.

 

3. 집계마트(Summary Mart)

통상적으로 요약마트라 칭한다. 기간계 데이타를 근간으로 일별, 월별 시점별로 집계성 데이터를 구축하여 시점별 현황파악 자료를 구축한다.

따라서 집계마트는 key 구성을 보면 기간계의 key구성과 다른 보고자하는 분석관점들을 key로 구성하여 그 key구성별로 합계한 분석값을 배치하는 형태를 띄게 된다. 데이터의 크기는 기간계 데이터보다는 일반적으로 적다.

 

<!--참고 글 링크--!>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dzBb&articleno=15&_bloghome_menu=recenttext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dhpuppy&logNo=221344338399&categoryNo=0&parentCategoryNo=0&viewDate=¤tPage=1&postListTopCurrentPage=1&from=post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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